●주식시장 공부, 자율주행, 자동차, 매매체결 원칙, 실적장세, 자동차부품주 주식시장 전망, 내일

▲주식시장 전망=내일 주식시장 공부 자율주행차, 매매체결 원칙, 실적장세, 자동차부품 실적장세-실적이 좋은 기업을 중심으로 주가가 오른다.침체되었던 경기가 회복되면서 기업의 실적이 좋아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중앙은행은 경기침체가 지속될 경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중에 돈을 푸는 통화 완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통화가치가 떨어지고 주가가 상승하는 유동성 장세가 펼쳐지고 있다고 합니다. 곧 시장이 전반적으로 회복되고 투자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 기업 실적이 회복돼 실적 장세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시즌을 전후해 증시가 실적 장세에 진입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3,000에서 더 오르지 못하고 잠시 주춤할 경우 업종을 대표하는 대장주보다는 모멘텀과 경쟁력을 갖춘 개별 종목 중심으로 주가가 오를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유동성 장세에서는 기업의 실적과 관계없이 주가가 오르는 반면, 실적이 좋은 기업을 중심으로 주가가 올라 종목별 차별화가 두드러진다는 것입니다.실적장세가 오래 지속될 경우 지나친 경기확대로 인한 인플레이션 문제가 불거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 경우, 중국 은행은 유동성 완화 정책을 철회하고, 긴축 정책을 펼치게 됩니다.그러면 또 금리가 올라서 주가가 내려가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 경기침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부가 유동성 완화 정책을 내놓으면서 증시에서 거의 모든 업종의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투자자들은 환호했지만 한편으로는 상승 랠리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불안했어요. 증권가에서는 2023년 이후 금리 인상이 본격화될 경우 전반적으로 주가가 조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제조업자와 차량용 반도체의 수급 상황을 주의 깊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자동차 부품 업황은 전방산업의 자동차시장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동차 생산량이 줄어드는 데 자동차 부품이 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팬데믹의 영향으로 전 세계 실물경제가 크게 위축되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도 과거 한국의 보릿고개에 비유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2020년 국내 완성차 생산대수는 7억5400만대로 전년 대비 17% 감소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내수시장에서는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지만 세계적인 수요는 전년 대비 30% 가까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차 업황은 2021년에도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 시장도 덩달아 위축될 전망입니다. 다만 한두 가지 기회 요인은 미국 바이든 정부가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지지하면서 2021년 북미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입니다. 미국을 위한 전기자동차 관련 부품업체에는 호재가 틀림없을 겁니다, 한국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와 현대위아, 만도, 그리고 LG전자 등의 대미 전기차 사업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입니다.급속한 경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시장도 주목을 받고 있어 막대한 규모의 중국 자동차 시장이 살아나면 현대차와 기아차를 비롯한 세계적인 완성차용 부품업체들도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생산 측면에서 위험 요인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장화와 전동화 차량의 판매 증가로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크게 늘어나 지난해 12월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감산과 생산 차질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차량용 반도체 수급 상황은 경쟁사들에 비해 양호한 편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차-대장주 이후 소프트웨어 회사의 주목, 자율주행이란 운전자가 핸들이나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정밀한 지도, 위성항법시스템(GPS) 등 차량의 각종 센서로 상황을 파악하고 스스로 목적지까지 찾아가는 기술을 말합니다. 엄밀한 의미에서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움직이는 무인 자동차와는 다르지만 혼용되어 이해되기도 합니다.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이 열리면서 자동차 부품산업도 자율주행시스템 관련 센서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주는 HDA 기술을 비롯해 차선이탈경보장치, 차선이탈경보장치, 후방방경보장치, 자동긴급제동장치 등이 핵심 기술로 꼽힌다. 이러한 기술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보다 1000배 이상의 많은 반도체 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3대 기술에 해당하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도 폭넓게 활용되어야 합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5년에 약 420억달러( 약 50조)에 이르고, 2035년에는 770억달러( 약 90조)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또 2035년에는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25%를 자율주행차가 차지하는데, 이 중 완전 자율주행차는 1200만 대 대부분이 자율주행차 1800만 대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 경우 세계 자율주행차 보급률이 2025년 4%에서 2030년 41%에서 2035년 75%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자율주행자동차 관련 대표주는 단연 현대모비스입니다. 물론 투자적으로는 대장주만 바라볼 게 아니라 뒤에 있는 유망주들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주식시장매매체결의원칙-가격,시간,수량주식시장에서사거나팔려고하는주식의종목가격,수량을제시하고거래할상대를찾는행위를호가라고합니다. 주식을 사려는 사람이 제시하는 것이 매수호가이고, 팔려는 사람이 제시하는 것이 매도 시세입니다.거래 시간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다양한 주문이 시시각각 쇄도하기 때문에 한국거래소는 매매 체결의 원칙을 세웁니다.주식 시장에서는, 시간, 가격, 수량 우선의 원칙에 근거하고 매매가 체결됩니다. 가격 우선 원칙에 근거해, 매도호가는 낮은 가격이 먼저 거래되고, 매수호가는 높은 가격이 먼저 거래됩니다. 예를 들어 주식시장 개장 중에 어떤 종목을 A주당 1만원에 10주, B주당 2만원에 10주를 사겠다고 주문을 냈다면 어떤 종목 10주를 팔겠다는 주문이 나오면 매수호가가 높은 B주문이 체결됩니다. 가격이같은주문이계속나오는경우시간우선원칙에따라먼저접수된주문부터체결되고,호가가같은시간에여러개가나오면수량원칙에따라물량이많은주문부터먼저체결된다고합니다.그러나 거래 시작 전 아침 8시 30분부터 9시까지, 그리고 거래 종료 10분 전 오후 3시 20분부터 3시 30분 사이는 같은 시간 호가 시간대라는 것입니다.이 시간대의 주문은 모두 같은 시간에 나온 것으로 간주하며, 가격과 수량만을 고려하여 한번에 단일 가격으로 체결합니다. 즉 시간 우선 원칙은 무시하고 가격과 수량 우선 원칙만 적용해서 주문을 체결시킨다고 합니다.동시호가 체결가격에 따라 아침 9시에 거래가 시작되어 오후 3시 30분에 주식시장이 마감됩니다.기업공개(IPO) 후 상장이 개시되는 주식은 공모가의 90%~200%의 가격으로 오전 중 동시호가 시간에 주문을 받아 오전 9시 개장과 함께 동시호가 체결 가격으로 거래를 시작합니다.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함께 보면 좋은 주식정보 공부하자= blog.naver.com/jinydonghyun/222566210561 주식투자공부 자동차주, 액면분할, SK텔레콤, 진단키트 시장 자동차주의 지난해 기저효과와 신차효과로 소폭…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