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히 자영업을 하게 됐을 때 많은 분들이 이를 활성화시켜 수익을 점진적으로 올리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홍보가 필수이기 때문에 다양한 홍보 채널을 이용하여 자신의 업체를 알리려고도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홍보 채널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가끔 길을 지나가다 보면 여전히 전단지를 돌리면서 홍보를 진행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반대로입장을바꿔서생각했을때여러분이라면전단지를받는것이좋을지생각해봐야합니다. 전단지를 나눠주려는 분들은 아르바이트생 혹은 사업주가 나눠주는 걸 다 받을지 스스로도 한번씩 고려해봐야 합니다. 대부분의 전단지는 받자마자 버려지거나 거부하는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불필요한 홍보, 효율이 좋지 않은 홍보 대신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엇이든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찾는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오프라인 광고보다는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더 높은 효율을 거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광고에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온라인 광고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 SNS를 생각하고 있을 거예요. 대표적인 게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페이스북 같은 게 있어요.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와 글을 올리는 데 한계가 있고 피드가 쌓일수록 제 홍보물은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좋을지 모르지만 시대적으로 많이 밀리는 추세입니다.유튜브는 영상으로 비교적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면 그 비용이 상당히 높은 금액이라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는 한번 진행하면 꾸준히 진행해야 하는데 일회성 광고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이는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그럼 최적의 채널은 무엇일까요?
바른 컴퍼니에서 소개하고 싶은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 광고입니다. 한국은 대부분의 사람이 검색 엔진으로 네이버를 사용했고 각종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서비스형 블로그입니다. 이를 통해서 정보를 찾는 사람이 매우 많으므로 모든 것을 검색하고 싶은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 정도의 홍보 채널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28일 월요일의 월드컵 대한민국:가나 대회였습니다.그날의 심판의 오심이 결정적이었습니다.월드컵의 경우 심판의 이름이 나옵니다.그날 심판의 이름을 검색하신 분이 무수히 많습니다.그만큼 많은 이용자가 이용하는 채널이 네이버입니다.그것에 네이버 블로그는 많은 사람에게 친숙한 채널이므로 이를 이용하고 홍보하면 대중에게도 호감을 부르기 쉽습니다. 게다가 사업의 규모를 불문하고 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하게 활용하면서도 광고비로 지출되는 비용이 많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로그는 다른 툴과 달리 내가 소개하고 싶은 내용을 원하는 만큼 세세하게 기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중간에 사진이나 동영상 삽입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또한 지도나 그래프 등을 통해 내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등록할 수도 있어 여러 면에서 홍보에 있어서는 네이버 블로그 광고가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꼼꼼하게 작성한 글이 노출되느냐가 핵심이었습니다.
만약 아무리 열심히 글을 쓴다고 해도 검색 시 자신의 글이 노출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를 노출시키는 상위 노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 노출이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글이 검색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명동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제가 운영하는 매장이 가장 먼저 노출되기를 원한다면 이것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상위 노출은 단순히 글을 많이 쓰고 열심히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우연도 시간순도 아닙니다. 특정 로직에 따라 글이 노출됩니다. 이 로직을 개개인이 다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꾸준한 광고 운영 및 노하우를 통해 익힐 수 있는 것이므로 네이버 블로그 광고는 광고대행사에 맡겨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업체를 알아볼 때는 상위 노출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해서 이걸 많이 진행한 곳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키워드 선정도 매우 중요한 조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로 진행하는 것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것이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키워드 상담을 세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속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1일부터 수천, 수만 건의 글이 올라오는 만큼 상위 노출에 대한 판도가 시시각각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면밀하게 소통하면서 빨리 이를 케어할 수 있는 업체여야 광고비 효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른컴퍼니와 같은 대리점에 네이버 블로그 광고 및 상위 노출을 맡기면 로직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가성비 높은 상위 노출까지 문제없이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광고주의 특성에 맞는 키워드를 제시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하여 가격 대비 높은 효율을 올릴 수 있으므로 이를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얻고자 한다면 매출 증대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으면 하는 분이라면 우선 무료 상담부터 진행해 보세요. 1:1 상담으로 해당 업체를 면밀히 분석하여 진행 과정부터 견적 등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네이버 블로그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얻고자 한다면 매출 증대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으면 하는 분이라면 우선 무료 상담부터 진행해 보세요. 1:1 상담으로 해당 업체를 면밀히 분석하여 진행 과정부터 견적 등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