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저는 책을 읽은 후에 그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문구 하나하나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정말 부럽습니다. 그분들만의 비법이 있겠죠? 기억력이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되는 저로서는 나름의 기억법으로 쓰고 찍으면서 ‘기록’을 합니다. 그중 하나가 얼마전에 새로 시작한 이 블로그입니다. 덕분에 몇 년 동안 재웠던 블로그가 그리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이 또 생겼어요.책을 다 읽고 다른 책을 읽다 보면 먼저 읽었던 책들이 점점 잊혀집니다. 잊고 싶지 않고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내용을 다시 복습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로 지난번 읽고 포스팅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구글 검색어를 월별로 분석해보는 내용을 다시 한번 따라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트 투함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꾹~)
2부 블로그 편에서는 바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A부터 Z까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수…m.blog.naver.com
책에도 자세히 나와있지만 읽은 기억을 더듬으면서 다시한번 복습해볼게요!!!
일단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 들어가겠습니다.그리고 화면 맨 아래 하단으로 쭉 내려가시면 아래 그림에 나오는 비즈니스 광고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되고 없으신 분은 새로 만들어서 로그인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그럼 ‘검색광고’ 메뉴를 다시 클릭!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들어오니까 절차는 이미 다 끝났어요. 쉬워요~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자신이 알아보고 싶은 검색어를 골라 키워드 검색을 해줍니다.나는 구글 애드센스 검색어로 조회해 봤어요.그러면 pc, 모바일별로 월간 검색수, 월평균 클릭수, 월평균 클릭률까지 깔끔하게 나옵니다. 정말 좋은 세상에 이런 시스템이 놀랍고 경이롭습니다!!
그리고 검색한 검색어를 클릭해보면
해당 검색어의 월별 검색수 추이를 알려줍니다.우와!! 1년 동안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이것도 PC와 모바일 별로 눈이 시원하게 표현해줍니다.
데이터는 성별, 연령별로도 비교샷을 보여줍니다.콘텐츠를 작성하고자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이용해 어떤 키워드를 내 콘텐츠에 포함시키는 것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미리 예측 가능하고 성별, 연령별로도 데이터를 들이대고 친절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타깃층이 선명해질 것입니다. 정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다른 검색어로도 검색해볼게요.
‘구글 키워드 검색’에서 조회해봤습니다.이 검색어는 조회수는 많지 않지만 요즘 관심을 끌고 있어서 그래프가 급등하고 있네요.특이점은 그 검색어는 모바일에서 전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재밌네요! 내친김에 다른 것도 검색!
구글 애드센스라는 단어로 검색해볼게요.와 검색수가 PC에서 10,300번 모바일에서 14,800번!그래프를 보니 요즘 관심이 뚝 떨어져서 9~10월에 인기가 급상승했네요. 그때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요?흥미로운 것은 지금까지 검색한 키워드의 연령별 사용자 연령이 30~39세가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점을 보면 콘텐츠를 만드려는 분들께는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타겟이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확실할 것 같아요.
분석하는 것도 너무 재밌어서 더 찾아볼게요. 티스토리라는검색어를한번볼게요.
검색 수도 엄청납니다.Tistory 검색수가 pc가 5만회가 넘고 모바일은 3만회가 넘습니다. 우와! 그리고 특이점은 검색한 연령이 다른 검색어에 비해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에게 공통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검색어에 비해 검색 수가 현저히 낮지만 그래프가 보여주는 관심도는 요즘 높게 날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방증이 될 것 같고, 하루빨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겠네요.
SEO라는 걸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처음 들어봤어요.검색 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optimization의 약자입니다.쉽게 말해 자신의 글을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키는 작업을 통해 검색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이 목표이며 메타태그, 링크, 본문태그 등 적절한 키워드, 검색어를 잘 선택해 사용하면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키워드, 검색어!!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월별 검색수 추이를 백 번 잘 활용하여 좋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마케팅도 하고 건강한 공유가 가능하여 훨씬 잘 날아가 널리 사람을 이익으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t’s Do 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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