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동차 외형복원-싼타페 TM 뒷휀다 판금도색 범퍼도색

안녕하세요~ 제타던트 컬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 싼타페 차량의 리어 펜더 및 후미등, 리어 범퍼 파손으로 사고부위 손상정도부터 작업내용 및 시공과정 등 현장에서 직접 부산자동차 외형복원 작업이 진행되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부산 주례쪽 방향으로 신라대학교 앞까지 직진하여 우회전하기 전 바로 오른쪽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제타던트 컬러] 입니다.

제타던트칼라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 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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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후면주차중 주차기둥을 확인할 수 없는 상태에서 주차를 시도하다 발생한 충돌사고로 운전석측 후면 모서리부분 파손상태를 수리하기 위한 부산자동차 외형복원작업을 위해 방문하신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차량이 해당 제타덴트 색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 현대 싼타페차 이야기

현대차가 2000년 6월부터 생산한 모노코크 바디 타입의 전륜구동 기반 중형 SUV 차량 싼타페는 1세대부터 현행 4세대까지 자사 중형 세단 LF쏘나타의 플랫폼으로 제작됐습니다.

코나와 넥쏘에 이어 지프 체로키와 같은 무리한 LED DRL이 위에 있고 헤드램프가 중간에 있는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됐습니다. 전체적으로 차량 크기가 커진 데다 R-MDPS가 기본으로 탑재됐고 싼타페의 모든 트림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세계 최초로 안전 하차 보조 기능과 뒷좌석 승객 알림이 들어갔으며 능동 안전 기술인 ADAS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및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기능이 기본 탑재돼 드라이빙 능력부터 운행 안정성까지 모두 갖추게 됐습니다.

또 벨로스터에도 탑재된 사운드 하운드가 적용돼 국산 SUV 최초로 윈드실드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데다 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HDA), 그리고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이라는 신기술이 탑재됐습니다.4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경우 탑재되는 HTRAC 4륜구동 시스템이 경사로 저속주행보조장치(HDC)는 기존 현대·기아차그룹에서 사용하는 4륜구동 모듈과 동일해 소프트웨어적으로도 통합주행 시스템 세팅 값만 다르게 됩니다.즉 코나에 탑재되는 4륜구동 모델이나 제네시스에 탑재되는 4륜구동이나 전륜, 후륜 기반의 차이가 있을 뿐 기본 토대는 동일하기 때문에 HDC는 국산 중형 SUV 중 유일하게 적용됐다는 강점을 갖게 됩니다.이런 이유로 현대 싼타페는 경쟁차에 비해 상품성, 가성비 등이 압도적이라는 평가가 많아 사실상 유일한 경쟁차로는 쏘렌토를 꼽을 수 있는 정도가 되지만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능동안전기술이 기본 탑재되는 등 쏘렌토보다 상품성이 좋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차량이 됩니다. 부산자동차 외형 복원 작업에 관한 이야기금일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차량은 주차건물의 철제 기둥을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빈 주차장을 발견하여 급하게 후면 주차를 시도하다가 운전석 쪽 후면 모서리 부분에 부딪혀 발생한 차량 파손이 됩니다.후미등 위쪽 리어 펜더부터 후미등, 아래쪽 리어 범퍼까지 발생한 심각한 손상 상태에서 후미등 박스 파손까지 일어난 상황이 됩니다. 부산자동차의 외형 복원을 위해서는 충돌사고 부위를 자세히 확인하고 파손 및 손상 정도와 범위, 상태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사고 부위를 꼼꼼히 살펴봤습니다.충돌사고로 손상이 발생한 부위는 현대 싼타페 차량 운전석 쪽 후면 모서리 부분으로 테일램프를 기준으로 상하로 길게 발생한 손상입니다. 후미등의 경우 외부 보호 케이스 뿐만 아니라 안쪽 후미등 플라스틱까지 파손된 상태에서 전체적으로 분리 후 교체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 됩니다.후미등 위쪽 리어 펜더 부분은 파손이 상당히 심각했는데요. 심하게 찌그러진 찌그러짐으로 철판 자체가 찢어졌기 때문에 수리보다는 부품 교체가 필요합니다.뒷범퍼 모서리 부분의 경우는 파손보다는 도장면 손상이 발생한 상태이기 때문에 따로 교환 작업 없이 부분 도색으로 복원을 진행하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현대 싼타페의 파손 및 손상 부위를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본 후 전체적인 점검을 거쳐 차량 손상에 대해 설명하고 복원에 필요한 작업 과정과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교체 작업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렸습니다.고객님께서는 복원 작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끼셔서 후미등 교체 작업만 진행하신 후 리어 펜더 및 리어 범퍼 부분은 교체하지 않고 최대한 깔끔하게 복원하신 후, 다음에 또 손상이 발생했을 때 전체적인 교체를 원하셔서 최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한 복원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작업 준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본 제타 덴트 색상은 오랜 경험과 수많은 작업 이력을 통해서 숙련된 기술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량의 손상 부위와 파손 정도 현장 상황에 따른 부산 자동차 외형 복원 작업의 FM적 공정을 정확하게 거치고 완벽한 복원 결과를 만들어 주므로, 자기의 소중한 차량을 믿고 맡길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경험하게 합니다. 정작[제타 덴트 칼라]는 자동차 외형 복원 전문점에서 부산 자동차 외형 복원 작업만 아니라 부산 외형 복원, 부산 범퍼 도색, 부산판금 도색 등의 어떤 문제라도 주저 없이[제타 덴트 칼라]부산 광역시 사상구 백양 오지 694(도쿠우라동 91-2)방문 주든지, 010-2843-2340051-303-4174번호까지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금일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사고 부위의 경우 리어 범퍼를 제외하면 모두 파손이 발생하여 부품 교체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후미등은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를 진행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지만 후미펜더의 경우 차량에서 차체로 보기 때문에 교체가 상당히 어렵고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운행 안전이 확보될 경우 전문적인 업체 복원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경험이나 작업 이력이 충분하지 않은 일부 업체의 경우 의도적으로 차체 판금 작업을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퍼티를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원 후 도료의 색이 변하거나 복원 부위의 경계가 발생하여 퍼티 탈락이나 도장면 배부름 현상 등의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기 때문에 모든 작업에서 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또한 원칙을 지키지 않는 부산자동차의 외형 복원 작업을 진행하면 도색 부위의 이색감이나 차체의 이질감이 나타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차량 상태에서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금일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리어 펜더 파손의 경우 완전히 찢어진 상태가 아닌 철판이 살아있기 때문에 차체 용접 작업까지는 필요없고 바로 판금을 진행하여 주변 면과 단차가 없도록 최대한 평탄화한 후 퍼티 작업으로 외형을 복원해 주시기 바랍니다.작업자의 경험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판금작업을 진행하면 차량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차량 파손으로 판금작업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업체를 선택하여 소중한 차량을 맡겨주시기 바랍니다.퍼티는 최대한 얇게 시공해 복원 후 문제가 없도록 하면서도 현대 싼타페 후면부에서 측면으로 이어지는 리어 펜더의 외형 모습을 완벽하게 성형해 복원 작업 후 충돌 사고 전 차량 상태로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합니다.리어 범퍼는 도장면 손상만 발생한 상태이므로 손상 부위 주변의 기존 페인트를 제거하고 도색 작업 전 아래 작업만 진행한 후 리어 펜더와 함께 부분 도색 공정으로 복원을 완료합니다.부분 도색작업을 통한 복원을 진행하는 부위 주변 커버링을 꼼꼼히 한 후 열처리 전용 도색부스로 이동하여 도색공정을 준비합니다. 퍼티면과 새롭게 올라가는 도장면과의 접착을 좋게 하고 퍼티면의 습윤성을 차단하여 차체의 녹을 방지함과 동시에 퍼티면의 미세한 틈을 메워 도막의 평활성을 주기 위한 서페이서 도장 작업 후 이색감을 줄이기 위한 도료의 컬러 매칭 작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도장작업은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리어 펜더 및 리어 범퍼 색상과 동일한 정품 도료를 이용합니다. 같은 코드의 같은 페인트 색상이라도 본래의 아날로그적 성질 때문에 미세한 색감 차이가 발생하므로 고유 도장 코드에서 주문한 순정 도료의 색상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컬러 매칭을 통해 기존 도장면과의 색상을 맞추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컬러 매칭을 통한 정품 도료를 이용하여 부분 도색을 마친 후 도장면 보호를 위한 클리어 코트 작업까지 모두 진행하였습니다. 습기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도장면의 견고함을 높이고 도색 작업 후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열처리 건조 과정을 마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부분 도색을 마친 도장면의 자연건조도 문제가 없으나 적외선을 이용한 열처리 건조공정으로 도장면의 습기 접촉을 최소화하고 도막의 내구성을 높임으로써 복원을 완료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열처리 건조를 진행하였습니다.부분 도색을 마친 도장면의 자연건조도 문제가 없으나 적외선을 이용한 열처리 건조공정으로 도장면의 습기 접촉을 최소화하고 도막의 내구성을 높임으로써 복원을 완료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므로 열처리 건조를 진행하였습니다.이렇게 고객님의 현대 싼타페 차량의 부산 자동차 외형 복원 작업을 통한 복원 과정을 모두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전체적으로 다른 문제점이 없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고 디테일 작업을 통해 전체적인 이색감 및 이질감이 없도록 한 후 고객님께 처음 출고 당시 모습의 현대 싼타페 차량을 안전하게 출고하였습니다.혹시 고객님의 애정 어린 차량을 관리하기 위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시거나 진정한 자동차 외형 복원의 전문적인 손길이 꼭 필요하신 분은 오랜 시간 매진해온 경험의 숙련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대한대 정말 소중한 마음을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최고의 차로 만들어지도록 노력하실 저희 [제타던트 컬러]로 연락주세요~^^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 9시~19시까지 일요일 휴무혹시 고객님의 애정 어린 차량을 관리하기 위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시거나 진정한 자동차 외형 복원의 전문적인 손길이 꼭 필요하신 분은 오랜 시간 매진해온 경험의 숙련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대한대 정말 소중한 마음을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최고의 차로 만들어지도록 노력하실 저희 [제타던트 컬러]로 연락주세요~^^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 9시~19시까지 일요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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