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카우챌린지 18일차 – 애드센스 클릭단가

블로그 카우챌린지 18일차 – 애드센스 클릭단가

7월 27일

오늘은 애드센스 클릭단가 올리는 법을 배웠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과 고단가 키워드 활용 방법. 그리고 어떻게 고단가 키워드가 문맥 속 광고로 송출되는지, 또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이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당연히 수익 때문이다. 정보성 글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가 다양한 광고를 설정할 수 있고 광고 개수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개수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를 수익형 블로그로 추천받았다.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포스팅에 나타난 내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해야 하는데 모든 광고가 일률적으로 동일한 광고비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어떤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낮고 어떤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높은 것처럼 광고에 따라 수익이 다 다르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광고는 문맥에 따라 송출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어떤 글을 쓰든 고단가 키워드를 적용해 쓰는 게 좋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고단가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도 있었다. 아직 나는 티스트리 블로그 승인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승인이 되면 고단가 키워드도 나중에 실전에서 사용해 보자.

그리고 문맥에 따라 나오는 광고를 문맥 광고라고 하며, 방문자의 쿠키 기록에 따라 나오는 광고를 맞춤 광고라고 한다. 그래서 주문제작 광고와 문맥 광고 모두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고단가 키워드를 여러 번 이상 반복해야 본문에 광고가 송출되는 팁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반복하는 횟수가 중요하다는 것.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고단가 키워드도 중요했다. 그 키워드를 조사하려면 머리를 굴려야 한다는 것. 저자가 알려줬는데 이 또한 정말 가장 중요한 정보였다. 가장 중요한 것이 가장 기본적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에도 고단가 키워드가 적용돼야 하는데. 이 부분을 엑셀 스프레드 시트지를 이용하여 키워드별로 적용해야 한다.

아무튼 키워드에 대해 많이 공부할 필요성을 느꼈다. 직접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하는 등..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블로그 카우 챌린지를 한 번 읽고 몇 번이고 반복한다. 정말 기본적인 것이 중요하다. 정말 기초적이고 사소한 일을 반복하자. 그게 가장 효율적인 일이다.

이렇게 학습하다 보면 빨리 광고를 설정하고 싶어진다. 티스트리 승인은 언제 발표될까? 빨리 발표가 났으면 좋겠다.

수익형 블로그 입문부터 초고속 성장! 웹 개발자에게 제대로 배우세요. 온라인 건물주의 삶이 시작됩니다.blogcow.co.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