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자율주행 콘셉트카) 애플카 현대기아차와 파트너 협상 중

애플과 현대기아자동차의 협력, 애플이 현대차그룹과 애플카 생산을 협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기술과 필요한 생산 시설에 투자할 때 ‘엄청난 비용’으로 현대와 협력하여 전기차를 생산하고 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카’ 콘셉트의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이전에도 애플이 애플카를 생산하기 위해 제조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는 소문은 있었지만 지금까지 애플이 어떤 자동차 회사와 협력할지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협상’이 언급되어 있어 아직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애플의 계획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 카가 출시되기까지는 적어도 5년에서 7년은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애플은 현대기아차 및 글로벌 자동차업체와 협의하고 있으며 논의는 초기 단계여서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전기차 및 특수 배터리 기술을 놓고 국내 자동차 회사인 현대기아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거래를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한국경제는 애플과 현대가 소문난 애플카에 대한 생산업무를 한국 기업이 이행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차그룹의 내부 검토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협력 작업에는 정의선 회장의 승인이 필요하다.

현대자동차는 애플의 전기차를 만드는 것 외에 차량 맞춤형 배터리 솔루션 개발에도 역할을 할 예정이다.소식통에 따르면 배터리 작업은 미국의 현대 또는 기아공장으로 이관된다.

로이터가 12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실제로 비용을 절감하고 잠재적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배터리의 종류에는”모노셀” 디자인과 새로운 인산철 리튬 화학 혼합물이 있습니다.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는 로이터 보고서가 발표된 직후 의심했다.이 회사는 이미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중형차에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전압이 너무 낮아서 모노셀은 자동차용으로는 전기화학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애플은 최소한 2014년부터 내부적으로 타이탄 프로젝트라는 애플 브랜드 차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이 프로젝트는 중단된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아니라 자율 주행 시스템 개발을 위해 재편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애플이 본래의 자율주행차 개발 계획으로 돌아갔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오늘 블룸버그는 애플이 브랜드의 자율주행차를 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애플이 이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대신 기존 업체에 자율주행 기술을 판매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컨셉트카

애플 측은 “애플이 현대차를 비롯해 여러 글로벌 자동차회사와 논의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논의는 초기단계이므로 결정된 것이 없다」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애플 카의 개발 상황, 2014년부터 애플은 타이탄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1,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쿠파치노 본사 인근 비밀 장소에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내부 갈등, 리더십 문제, 기타 문제들이 자동차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쳐 2016년에는 자동차 계획을 보류했다고 보도했지만, 애플은 개발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용 자동차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최근 몇 년간 애플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로 초점을 옮겼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2018년 8월 애플은 테슬라 엔지니어 더그필드를 재고용했고 애플이 다시 자동차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는 추측으로 이어졌습니다.

2020년 12월, 우리는 애플사가 여전히 풀카를 개발 중이며, 현재 36년 안에 차량을 출시할 계획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플 본사

로이터통신은 애플이 2024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애플 애널리스트 민치쿠오(Ming-Chi Kuo) 씨는 조만간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자동차가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Apple은 제조 파트너와 협력하여 차량을 생산할 수 있고 범위와 효율성을 확장하기 위한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Apple은 현대 및 기타 자동차 메이커와 논의했습니다.

애플의 자동차 팀은, 유저가 목적지를 입력해”드라이버가 전혀 없이”주행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자율주행차 테스트

우리는 자율시스템에 초점을 맞춥니다. 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기술입니다.모든 AI 프로젝트의 어머니인 것 같아요. 실제로 작업하기에는 가장 어려운 AI 프로젝트 중 하나죠.Apple CEO 팀쿡이 자동차 공간에 대한 Apple의 계획을 설명합니다.

2017년 초부터 Apple은 Hertz에서 렌탈한 2015년에 Lexus RX450 hSUV 여러 대를 사용해, 캘리포니아의 공공 도로에서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SUV 차량은 쿠파치노의 여러 센서와 카메라가 거리에서 확인이 되었습니다.

Apple에는, 자주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여러가지 센서가 탑재된 Lexus SUV를 다수 준비하고 있습니다.새로운 LIDAR 장치는 2017년 8월에 확인되었으며, Apple은 전 차량에 대한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차량을 크게 늘리고 있습니다.

애플은 대량생산 차량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크고 비용이 많이 드는 현재의 LiDAR 시스템보다 작고 더 값싸고 더 쉽게 대량생산되는 LiDAR 센서 공급업체 4사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애플은 미래의 자율주행차에 잠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혁명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pple은 현재 진행 중인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측면을 연구하는 다양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캐나다에서는 24명의 이전 BlackBerry QNX 고객으로 구성된 팀이 기본 운영 체제 개발을 돕고 있는 반면, 다른 팀들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자율 주행 기능과 같은 이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또, 「Palo Altoto Infinite Loop」의 약자인 「PAIL」이라고 하는 자율 주행 셔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셔틀 프로그램은 실리콘 밸리에 있는 Apple 오피스 간에 직원을 수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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