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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입장에서는 심화학습을 통해 어려운 것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심화학습을 한다는 것은 공부의 내용적 측면에서 수평적 확장을 의미합니다. 수직적인 확장이라고 할 수 있는 진도의 나오는 방식에만 몰두하면 결국 전체 구조가 불충분해지기 쉽습니다. 학습한 내용의 앞뒤 연결이 딱딱하지 않고 애매하게 연결되어 공부한 내용을 머릿속에 주먹구구식으로 채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도를 나간다는 수직적인 공부는 사실 누구나 선택만 하면 잘 되느냐에 상관없이 할 수 있습니다. 잘, 그리고 제대로 할 것인가를 묻지 않으면 수업을 통해서라도 나 혼자 책을 읽겠다고 결심만 하면 할 수 없는 일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심화라는 수평적인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해서 될 문제가 아닙니다.

평소 자신에게 쌓인 자기효능감과 확신은 마지막 순간에 빛을 발하게 되는데, 자기효능감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우선 첫 단계부터 어려워집니다. 공부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리라는 확신도 없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야탑동 과외 중등 연수 일대일 정자동 수능 과외 특히 공부를 잘하고 싶은 아이들은 조금 노력해보고 결과가 좋지 않으면 금방 낙담하고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은 결과가 나쁘면 그 이유를 외부에서 찾습니다. 시험 점수가 낮게 나오면 시험이 어렵게 나왔다고 생각하거나 노력이나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부를 잘하고 싶은 아이들은 자기효능감이 부족해서 그 원인을 찾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내신과 수능의 일치를 보이지만 내신과 수능에 차이가 벌어지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이 괴리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쏟겠지만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개념과 원리에 따라 여러 단원과 개념이 결합하여 출제됩니다. 정자동 과외 1대 1 고등영수 야탑동 수능 과외의 이러한 복합적인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응용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생각하는 힘이 필요합니다. 수능은 사고력 측정 시험이라는 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중학교 때 공식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학습 습관을 유지하면 힘듭니다. 이러한 공부법은 내신을 해결하는 정도의 수준에 머물게 됩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우리 아이들은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습니다.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입학 전에 시험을 보고 순위를 나눕니다. 학급 편성의 기초 자료로 사용되기도 하여 학교에서 학교의 명석함을 빛낼 재목인지 주목합니다. 이때부터 순위와 등급을 놓고 무한경쟁이 시작됩니다. 야탑동 영수과외 1대1 영어 정자동 중등과외 옆 책상에 앉은 친구가 자신의 라이벌이 됩니다. 친구들이 보는 교재 친구들이 하는 공부를 보면서 의식하고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합니다. 시험을 봤는데 찍어서 저보다 낫다는 말만 들어도 풀이 죽어요. 라이벌을 파트너로 생각해야 합니다. 같이 쉬는 시간에 대화도 하고 문제를 같이 풀고 오답 분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공부는 읽기위한최소한의어휘를확보하기위해서영어단어장에서어휘를외우는것은분명히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량의 단어를 단시간에 빨리 끝내려고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급하게 많은 양의 어휘를 암기하려고 하면 해당 어휘의 발음도 정확히 모르고 철자와 한국어의 의미를 통째로 익히는 아이들도 간호가 있습니다. 정자동 영수과외 1대1 수학 야탑동 중등과외의 의미는 어렴풋이 알 수 있지만 품사는 모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경우에그어휘를잘알고있다고할수있을까요? 장기적으로 자녀가 고등학교에 진학해 난이도가 높은 텍스트를 읽어야 한다는 현실을 고려해 볼 때 어휘 학습으로 어휘의 양을 늘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휘 학습의 질도 함께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무조건 학원에만 보낼 것이 아니라 아이가 혼자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달라고 충고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성적을 올리는 방법이나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는 인색해요. 그래서 학부모나 학생 입장에서는 이 말을 어느 정도 납득하지만 함부로 따라할 수는 없다고 하소연합니다. 학원을 다녀도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오지 않는데 학원까지 다니지 않으면 점수는 더 떨어지고 점점 자신감도 잃지 않겠느냐는 것입니다. 야탑동 일대일 과외에 비해 정자동 과외의 고등공부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중등 때 공부를 못하면 더 만회하기 어렵다는 생각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적이 우수한 학생일지라도 중학교 때 혼자 공부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고등학교에 진학하더라도 그 성적을 유지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한권의 책을 4회 보면 머리 속에 그 내용이 의미 있게 구성되며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습니다. 공부에 일가견이 있다는 사람은 종종 공부의 기본은 반복이라고 합니다. 한번 종합하고 거듭보다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반복하는 편이 기억에 효과적입니다. 10분 뒤에서 망각이 시작하지만, 1시간 후에는 50%, 하루 뒤에는 70%, 1개월 후에는 80%를 망각한답니다.정자동 일대일 과외, 일대일의 방문 사진 수업, 야탑동 과외, 따르고 기억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복습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복습은 그 주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10분 후에 복습하면 하루 동안 기억되고 1주일 후에 복습하면 1주일 이어 1주일 후에 복습하면 1개월간 f개월 후에 복습하면 6개월 이상 기억됩니다. 예습보다는 복습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성적이 높은 주기적으로 학급이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장기 기억으로 이어지는 학습 향상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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