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허가를 받은 Uber [U ber]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우버 어드밴스 테크놀로지 그룹(Uber Advanced Technologies Group, UTAG)은 Arizona에서 보행자를 숨지게 한 치명적인 사고 때문에 테스트 프로그램을 축소한 지 거의 2년 만에 캘리포니아(California) 공공도로에 자율주행차를 다시 투입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회원은 이전에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한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의 공공도로에 투입하는 즉각적인 계획은 없습니다. 기업은 도시로 돌아가기 전에 주요 지역, 주, 연방의 이해 당사자에게 통지하겠다고 합니다.

“San Francisco는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을 고려해 자율주행기술의 핵심 학습을 모을 수 있는 훌륭한 도시다. “우리가 자율주행 테스트를 언제 재개할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California DMV를 통해 우리의 테스트를 허가받는 것은 Uber의 고향에서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라고 Uber 대변인은 메일로 전한 설명에서 전했다.

California DMV에서 발행하는 이 허가는 Uber의 자율주행 부문이 18개월 전에 끝날 것으로 생각되는 프로그램을 연장하기 위한 가장 최근의 조치입니다.

Uber ATG는 피닉스(Phoenix)근교 Tempe에서 차량 한 대가 Elaine Herzberg을 치어 숨지게 한 후, 도로에서 모든 테스트를 정지했어요. Uber ATG는 Phoenix area, Toronto, Pittsburgh, San Francisco에서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Pittsburgh 와 San Francisco 의 자율주행수 약 100 명을 해고하고 자율주행 부서 매각을 희망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Uber ATG는 펜실베이니아 교통부(Pennsylvani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에서 공공도로에 투입할 수 있도록 허용한 후 2018년 12월 Pittsburgh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테스트를 재개하였습니다.

Uber Uber는 올해 워싱턴 D.C.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을 앞두고 워싱턴 D.C. 지도 제작에도 착수했습니다. 처음에는 Uber 차량 3대가 이 지역을 매핑할 것이라고 기업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수동 주행이 가능하며 내부에 훈련된 직원 2명이 탑승하는 이 차량은 회전식 LiDAR가 장착된 지붕에 설치된 센서 모듈을 이용해 센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데이터는 고화질 지도를 만드는데 사용될 겁니다. 이 데이터는 또한 Uber의 가상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트랙 테스트 시나리오에도 사용됩니다.

Uber는 2020년 말 이전에 워싱턴 D.C.에서 자율주행차를 출시할 계획이에요.

새치기하는 오늘은 잊을 만하면 뉴스가 들려 오는 Uber의 뉴스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를 개발하는 기업의 새로운 도시 진출 소식은 저도 종종 전해집니다. 이유는 기업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회사들은 자사의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기 전에 해당 도시의 지도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합니다. 자동운전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가 실제 도로상황이기 때문에 수개월간의 지도제작을 통해 실제 자율주행 테스트를 위한 차량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도는 실제 도로 상황을 최대로 적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회원 자율주행 소식을 전하는 대부분의 언론은 2018년 3월 보행자 사망사고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는 이미 Uber 자율주행 알림의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가 되었습니다. 2019년 11월에 미국 정부는 그 사고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Uber는 자율주행차 개발을 포기하고 2019년부터 천천히 테스트를 위한 도시를 늘리고 있습니다. 1월말에는 Washington D.C.에서 지도 제작을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California에서 재테스트를 위한 허가를 받았습니다.

2019년 Uber는 IPO를 통해 주식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주식은 20%정도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회원들의 사업모델에 대한 한계를 주식시장에서 평가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IPO 당시 Uber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기술을 꼽았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비용을 부담하고 있는 운전자를 대체하기 위해서였던 것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Uber는 자신들의 노력을 현실로 보여줄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매체들이 공유경제 모델에 대한 우려를 전하면서 플랫폼 기반 유니콘의 위기를 경고하는 분위기입니다. 공유경제 모델의 대표기업인 Uber도 이러한 부분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한 채 시장에서 부정적인 시각을 의식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최대의 사업 모델인 공유 서비스는, 회원에게 있어서 자동 운전차는 무조건이라고 하는 생각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Waymo, Cruise 다음으로 많은 돈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가시적인 결과를 보이지 않은 Uber이기 때문에 2020년에는 어떻게든 현실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초, Uber의 발걸음이 바빠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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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 the Vehicle !!!

참고 자료 Uber Advanced Technologies Group has been issued a permit that would allow the company to put its autonomous vehicles back on public roads in California nearly two years after the company scaled back its testing program following a fatal crash in Arizona that killed a pedestrian . Uber doesn ‘ t … techcru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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