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2차 상승국면 #자동주행 #전장부품 [투자]애플카? i Car? 선전포고 –

애플사가 오래전부터 계획하고 있던 타이탄 전기차 프로젝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슬라보다 주행거리가 긴 배터리 설계와 자율주행을 통해 2024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애플은 직접 제품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애플카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제조OEM과 협업하여 부품을 소싱해야 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 및 솔루션 공급이 유력한 기업들의 주가가 2차 상승국면에 들어섰습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전기차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애플이 쏘아올린 전기차&2차전지 관련주 2차 상승!

애플카 관련기사 자율주행관련기업 해외기업 벨로다인(VLDR) 루미나테크놀로지스(LAZR)

한국기업 라닉스 현대모비스만드라닉스 지난 11월 자율주행기업에 선제 투자하기 위하여 벨로다인을 추천하였습니다. 벨로다인과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두 회사가 미국에 상장한 라이더를 만드는 기업으로, 이 부품은 자율주행의 핵심입니다. 벨로다인에 관한 분석문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벨로다인(VLDR) 벨로다인은 세계 1위의 라이더 메이커이고, Lidar(라이더)는 자율주행의 핵심 부품으로… blog.naver.com 지난 테슬라의 알론마스크 카에다는 “비싸고 쓸모없다”는 발언으로 11월 한 달간 주가가 침체됐다가 12월 들어 반발해 #애플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갖춘 #전기차 즉 #애플 카에 대한 소식은 #애플 카 즉 루미나 테크놀로지스는 또 독일 자동차회사와 공급계약이 체결되면서 주가가 먼저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기업인 LG전자, LG이노텍, 현대모비스만드S&T모티브의 LG전자의 경우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큰 쟁점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 메이커 마그나와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LG전자가 51%, 마그나가 49%의 지분으로 한국 및 중국에 생산 설비를 갖춘다고 합니다. LG그룹은 스마트폰의 실패를 인정하고 재빨리 전장부품 사업을 수년 전부터 강화했습니다.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등이 보유하고 있는 부품 경쟁력과 함께 전장사업의 성과가 마침내 빛을 보기 시작했다고 판단됩니다”

MANDO는 이미 2단계 자율주행에 필요한 ADAS 완성차 업체 및 아마존 공급 계약이 완료되었으며, 자율주행 부품 국내 대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현대모비스는 향후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부품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며, 미국 벨로다인라이더에 투자하여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년에 라이더를 적용하고 3단계 자율주행을 적용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포인트는 2020년 초 코로나팬데믹 이후 성장세 지속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아시아 신흥국을 중심으로 증시는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서 실물 경제는 좋지 않았지만 각국 정부의 통화 정책과 백신, 치료제 이슈로 증시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과거 거품경제에서 거품의 주역은 차세대 성장섹터였습니다. 현재의 거품 시세는 전기 자동차, 2차 전지를 중심으로 거품이 꺼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전기차: 테슬라, 니오, 소봉2차전지: LG화학, CATL,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자율주행: 테슬라, 벨로다인, 루미나, 만도부품: LG전자, LG이노텍, 엠에스오토텍

코로나 확산은 아직 줄어들지 않았지만 증시, 부동산은 순환매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품은 언젠가 꺼지겠지만 아직 경기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면 코로나전으로 회귀하면 증시는 다시 큰 상승세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인버스 ETF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인버스는 추천하지 않으며, 조정 시에 현금화해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