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렉스 기업분석과 주가전망 – 자율주행, 모빌아이 관련주

모토렉스 기업분석과 주가전망 – 자율주행, 모빌아이 관련주

기업분석 1. 회사명 : 모토렉스 2. 시장구분 : 코스닥3. 상장코드 : 1189904. 시가총액 : 3,527억원 5. 유동비율 : 58.11% 6. 섹터 : #운송장비부품 #스마트카 #자동차부품 #자율주행7.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58번길 25, 수중파이낸스타워 12층 8. 대표이사/대주 : 대주주 현황 모토렉스의 최대주주는 이현환입니다. 지분율은 39.69%입니다.

대주주 성명 직위 중심 주요 경제(기간(세월)경력 사항 겸임 현황 이·현 황 대표 이사 18.12~현재 전진 중공업(주)대표 이사-01.10~현재 모토 렉스 대표 이사-1986.03~2001.03현대 자동차-2015.02행정학 석사-임원 현황 성명 출생 년월 직위 주요 경력 이·형 팬 1967.11대표 이사-행정 학사(15.02)-현대 자동차(86.03~01.03)-모토 렉스 대표 이사(01.10~현재)-전진 중공업 대표 이사(1884.12.02)스페인어-16.02)957.01사외 이사-정밀 기계 공학 학사(83.02)-현대 자동차/생산 품질 담당/사장(1982~13.12)-모토 렉스 사외 이사(22.03~현재)/·제이크 1957.01감사-경영학 학사(82.02)- 현대차/해외영업본부 중동팀/과장(86.01~00.11) – 현대모비스/부품영업본부 아태영업팀/부장(00.12~13.12) – 현대글로벌모터스/대표이사(14.01~16.05) – 모트렉스 감사(17.04-전자/10%) / 생산품질/부장(85.09~15.11) – 모트렉스 공장장(15.11~현재) 현영길 1963.05 전무 – 영어영문학 학사(88.02) – 현대차(06.01~17.12) – 모트렉스 베트남 법인장(2018.01)17.01)-모토렉스 상무(13.08)-모토렉스~00.03)-LG전자(00.04~17.09)-모토렉스 상무(17.10~현재) 이지하 1971.06 상무-전기전자공학박사(01.09~10.02)-LG이노텍(10.04~12.04)-CoreLogic(12.07~14.03)-Alpinion Medical Systems(14.03~20.08)-모토렉스 상무(20.08~현재)-무역학 학사(97)-금호타이어 상무-금호타이어(97)11.06)-휴맥스 오토모티브(11.07~11.06)-모토렉스 이사(15.12~현재) 윤승준 1974.07 이사-04-04) 28.67PBR: 2.54

사업분석의 주요 사업내용 모토렉스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 필수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사업 보고서에 따르면 모토렉스의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전장사업부 IVI system(InVehicle Infotainment): 차량 내 오락성 프로그램 관련 장비 – AV, AVN, AVNT 여기서 AV는 오디오 시스템, AVN은 오디오 시스템에 내비게이션 기능이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RSE(Rear Seat Entertainment) 승용차 뒷좌석이나 버스 승객 좌석에 설치되어 있는 오락성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Digital Cluster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클러스터)를 한번에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하며 현재 개발 중입니다.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진 건설 로봇 콘크리트 펌프카, 쇼트 클리트, 플레이싱 붐, 라인 펌프, 스테이셔너리 펌프 등의 건설 로봇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 분석 매출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3% 증가했으며 2022년 반기 기준으로 예측했을 때 전년 대비 12~13%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주요 제품별 매출 실적은 사업보고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대차에 지속적으로 납품 이력이 있는 점도 특이점이며 2016년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인증을 취득한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무분석 매출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022년부터 흑자전환 후 2021년에는 순이익도 흑자로 전환했습니다.유보율은 3155.99로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부채비율은 239.98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유보율과 비교해 위험한 수준은 아닙니다.특히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수준을 넘어선 점이 매력적입니다.

공시분석 모터렉스 공시상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에 전환사채를 상장한 공시가 있는데 전환사채 잔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차트 분석 모터렉스의 일급 차트를 보면 최근 거래량을 동반하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당시 국토부의 자율주행 관련 이슈로 상승이 나왔지만 현재는 모빌아이 IPO로 거래량이 들어온 상태입니다.현재 차트상의 장기 지평선 근처에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단기 고점에서는 18,000원대, 장기 고점에서는 25,900원이 저항대입니다.

뉴스 분석 모터렉스 상승의 키워드는 자율주행, 모빌아이 IPO, 애플카입니다.현재 가시권에 있는 재료는 모빌아이 IPO 일정입니다.

결론의 장점 – 매출 및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지상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차트가 장기 이평선 부근에서 그리 위험한 위치는 아닙니다.

단점 – 2022년 1월 전환사채 물량이 상장된 공시가 있는데 추가 잔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모빌아이 IPO 뉴스 발생 시 크게 상승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이상 자율주행 관련주 모토렉스 기업의 분석 및 주가 전망이었습니다.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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