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해결방법 3단계 Netflix ui-800-3 에러

개인적으로 TV는 잘 안 보는 편이에요 지상파나 종편 등은 채널을 돌릴 때 한 번 보는 정도죠. 물론 불타는 청춘처럼 아내가 좋아하는 프로가 있어서 가끔 보지만 대부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를 틀어줘요.

그런데 사실 지상파는 물론 케이블 방송도 정말 백해무익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재탕으로 삼탕, 아니 10~20회 방송을 하는 경우는 기본이고, 수시 광고가 나오는데 이런 광고도 아이들 나이에 안 맞는 이상한 게 많다는 거에요. 그래서 우리는 주로 아이들에게 U+tv 어린이 나라나 넷플릭스를 보여줍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데 문제는 가끔 이상한 오류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 오류가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지난 며칠 동안 ‘ui-800-3’라고 하는 에러코드가 뜨면서 사라지지 않아서,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 써봤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방법 외에 이번에 알게 된 방법을 추가한다면 이 오류로 인한 고통은 더 이상 받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내가 정리한 Netflixui-800-3 에러의 해결 방법은, 기본 3 단계입니다. 에러 상황에 따라서 이 단계를 하나씩 밟으시면 됩니다.

일단 U+tv는 넷플릭스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리모컨에 전용 단축키가 있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오류가 발생할 때는 그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오류 화면이 계속 나타납니다.

일반 TV 프로그램의 콘텐츠가 다양하다면 굳이 넷플릭스를 볼 필요는 없지만 본 영화, 본 드라마, 본 예능을 반복해서 볼 필요가 있다는 게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광고라도 적으면 그래도 참고 보는데 시간대에 따라 광고만 10~20분 진행합니다. 너무 많이 봐서 광고 대사를 외울 정도였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일반 지상파나 종편 등 케이블 TV를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를 알기 전에는 그래서 TV를 아예 안 봤는데 이걸 알고 나서는 아이들이 어린이집 갈 때나 밤에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들을 시청해요. 콘텐츠 수가 너무 많아서 정말 시간만 되면 하루 종일 며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간혹 이러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에러 코드가 몇개인지는 모르지만, 때때로 이렇게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Netflixui-800-3 에러는 네트워크 접속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근데 사실 이해가 안 가죠?

IPTV를 시청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접속이 불안정할 경우 IPTV 자체를 시청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 TV는 문제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 접속이란 internet과 TV의 접속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Netflix의 앱 실행 문제, 즉 일종의 앱 충돌이라고 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싶습니다.네트워크 확인

어쨌든, 에러 메시지 하단에 있는 「추가 상세」를 클릭하면,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의 하단을 누르고,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당연히 네트워크를 재설정해야 하는데, 이것이 정상이라면 네트워크의 재설정은 애초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트워크 접속에 문제가 있으면 TV 및 셋톱박스의 전원을 끄고, 랜케이블도 끊은 후 1~2분만에 랜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서 사용해 주세요.

하지만 보통은 네트워크 접속이 안 되는 문제는 없습니다.넷플릭스 초기화

그렇다면 다음에 할 일은 초기화입니다. 초기화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에러화면 추가 상세화면에서 실행합니다. 물론 여기에서도 금방 해결되지 않을 수가 있죠.

그러면, Netflix 를 종료하고 재실행해도 좋지만, 이 과정을 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 다음의 초기화 방법을 사용해야만 합니다.넷플릭스 앱 강제 종료 및 재실행

리모컨으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만, 여기서 Netflix 가 아닌 TV 앱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설치가 되어 있는 다양한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Netflix 를 선택해 사용을 중지하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강제종료를 해도 되지만 강제종료 시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기 때문에 이거는 잘 판단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3 단계까지 끝내면, Netflix ui-800-3 에러는 해결됩니다. 저는 여러 번 이 실수 때문에 고생했지만, 이 방법대로 해도 안 되는 건 없었어요.

물론 U+ TV가 아니라 일반 TV에 앱스토어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TV의 AppStore 에 액세스 하고, Netflix 를 인스톨 합니다.

이럴 때는 어플 사용 중지나 강제 종료해도 되지만 그냥 어플 자체를 삭제하고 재설치하셔도 됩니다.

넷플릭스 UI-800-3 에러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방법, 에러를 해결하고 나서 아이들에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여줬더니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도 한동안 이 오류가 뭔지 잘 몰라서 한동안 넷플릭스 시청을 포기했는데 더 이상 이 오류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됐어요. (웃음)

혹시 넷플릭스 ui-800-3 에러 때문에 넷플릭스를 시청하지 못하고 짜증만 내는 분들이 계신 분은 더 이상 고민하거나 짜증내지 마시고 안내한 3단계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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