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을 조사할 때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보험을 조회하다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을 조사할 때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보험을 조회하다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오늘은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에 관한 규정이 7월 1일 개정됐다. 이는 사고가 발생해 과실 비율이 결정될 때 간혹 과실 비율이 적음에도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하는 불합리한 상황이 발생했기 때문이다.위와 같은 원인으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살펴볼 때에도 할증이 붙어 부당하게 책임이 전가되는 사례가 많이 발생했다는 것이다.이전까지는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서로의 과실 비율을 계산해 상대방 수리비에 대해 본인 과실만큼 부담을 지게 돼 있었다. 예를 들어 a차량과 b차량이 사고를 당했다고 가정해보자. 과실이 a가 9, b가 1이라고 할 때 우리는 a가 사고 가해자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a와 b의 수리비가 각각 1,000만원 발생한 상황에서 각각 과실비율에 따라 a는 900만원을 부담하고 b는 100만원을 부담하게 된다.고가 차량과 사고 발생 시의 문제 상황이처럼 수리비용이 같거나 같을 경우 문제가 없다. 그런데 만약 사고가 난 상대 차량이 현저히 높으면 과실비율이 낮다고 해도 보험료가 할증 적용돼 과실비율이 낮은 사람의 부담이 높아질 수 있다.예를 들어 5억원짜리 차량과 500만원짜리 차량이 사고가 발생하고 5억원짜리 차량 운전자 과실이 90%라고 가정해보자. 5억원 차량 운전자는 피해 차량 가액인 500만원의 90%인 450만원의 수리비를 부담하면 되지만, 500만원 차량 운전자는 5억원의 10%인 5000만원의 수리비를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불합리한 물적 할증 기준보험료 할증이 적용될 때는 물적 할증 기준금액으로 적용되지만 가입기간 내 일정금액 이상의 보장이력이 존재한다면 구간에 따라 할증되는 징벌적 구조를 갖고 있다.이런 금액 제한은 200만원으로 해둔다. 부담스러울 정도로 비싼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 과실 비율이 적더라도 200만원이 훌쩍 넘는 수리비를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반대로 과실비율이 높더라도 나와 사고가 난 차량가액이 저렴하고 내 과실비율이 높은 상황에서도 내가 부담해야 하는 사고수리비가 적거나 할증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존재한다.이 같은 불합리한 구조에 불만이 커지자 정부에서는 불만 내용을 검토해 개선하겠다고 밝혔다.자동차 보험 할증 기준 변경앞으로는 가격이 비싼 차량에 대해서는 할증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게 된다. 고가 차량 기준은 평균 수리비용의 120%를 넘고 신차 가액이 8,000만원을 넘는 차량을 고가 차량으로 분류한다.위에서 정리된 차량과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무조건 개정된 할증 기준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저가 피해 차량이 배상한 금액이 고가 차량의 배상 금액 3배를 초과하고 그 금액이 200만원을 넘는 상황에서만 할증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관련해 자세한 기준은 사고 발생 시 보험사에 직접 문의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저가 자동차의 어드밴티지억울한 사고가 발생한 피해 차량 소유자에게는 어떤 혜택이 제공될까?결론적으로 할증 적용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자동차보험 할증체계는 사고 발생 시 배상액에 따라 0.5점 또는 1점을 부과하고 이를 기준으로 할증등급 점수가 올라가는 형태다.고가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면 물적 할증 기준인 200만원을 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1점의 페널티가 부과됐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0.5점의 페널티만 부가된다고 한다.고가 차량의 페널티고가 차량은 과실 비율이 높을 경우 패널티를 받을 수 있다. 상대 차량 수리비가 200만원을 넘지 않더라도 기본 사고 점수는 0.5점 부과되고 벌점 형식으로 1점의 별도 점수가 부과된다. 즉 1단계 할증은 무조건 적용되는 셈이다.고가 차량은 과실 비율이 높을 경우 패널티를 받을 수 있다. 상대 차량 수리비가 200만원을 넘지 않더라도 기본 사고 점수는 0.5점 부과되고 벌점 형식으로 1점의 별도 점수가 부과된다. 즉 1단계 할증은 무조건 적용되는 셈이다.고가 차량은 과실 비율이 높을 경우 패널티를 받을 수 있다. 상대 차량 수리비가 200만원을 넘지 않더라도 기본 사고 점수는 0.5점 부과되고 벌점 형식으로 1점의 별도 점수가 부과된다. 즉 1단계 할증은 무조건 적용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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